증명서 진위여부확인

Ⅰ. 증명서 종류

학부: 졸업증명서, 석사/박사 : 학위수여증명서

I.증명서 종류
학적구분 유료증명서 무료증명서
학적에 따른 증명서 공통 증명서 (담당부서)
학부 재학생 전체 재학증명서
수료증명서
학적부(국문)
성적증명서(4.5)
성적증명서(4.0)
장학금(비)수혜증명서 (학생지원팀)
교내장학금수혜증명서 (학생지원팀)
교외장학금확인서 (학생지원팀)
진료할인의뢰서 (학생지원팀)
등록금납부확인증 (재무팀)
교육비납입증명서 (재무팀)
사회봉사이수증명서 (사회봉사팀)

※당해 학기 등록금납부확인증 출력

※당해 연도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8학기 이상 재학증명서
수료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휴학생 휴학증명서
수료증명서
재적증명서
학사학위
취득유예생
(수료생)
수강신청 유 재학증명서
수료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수강신청 무 수료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졸업생 졸업증명서
제적생 재적증명서
수료증명서
대학원 재학생 재학증명서
휴학생 휴학증명서
재적증명서
수료생 수료증명서
연구등록증명서
졸업생 학위수여증명서
제적생 재적증명서

※ 학적부(국문), 성적증명서(학기별/누적/졸업 석차, 학기별 백분율(환산)점수 기재) 발급 : 학사팀 방문
※ 서울/ERICA 캠퍼스에서 모두 발급 가능 (학사팀 방문, 무인증명발급기 이용)
※ 학부 및 대학원 신입생 재학증명서는 개강날부터 발급 가능
※ 학부 수료증명서 발급 조건 : 해당 학년 수료 인정 학점 취득 (학칙 제44조)
※ 학부 2학년 수료예정확인서 : 편입대상 학교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양식 출력하여 작성 후 학사팀 방문하여 직인 수령
※ 학부 졸업예정증명서 발급 대상 : 해당 학기 수강신청을 완료하여 졸업사정 충족이 예정된 재학생, 학사학위취득유예생
* 발급 가능 시점은 직전학기 학위수여식 이후(ex. 2024년 2월 졸업생은 2023년 8월 학위수여식 이후에 발급 가능)
※ 대학원 수료생은 재학증명서 발급 불가
※ 대학원 수료예정증명서 : 정규학기 등록을 모두 완료하고, 졸업이수학점 및 선수과목 이수를 완료하였거나 이수 예정(수강 중)인 자.(발급시기 – 1학기 : 5월1일 부터, 2학기 : 11월 1일부터)
※ 대학원 학위수여예정증명서 : 학위청구논문 신청을 완료한 자(발급시기 – 1학기 : 5월 1일부터, 2학기 : 11월 1일부터)
※ 수강신청내역서 및 교과목 개요서 : 소속 대학 행정팀으로 문의 바람
※ 대학원 연구등록증명서 : 수료생 중 연구등록신청자
※ 대학원 : 일반대학원 02-2220-0223~4 / ERICA 융합산업대학원 031-400-5102~3
※ 재무팀(등록금 관련) : 02-2220-0204
※ 교무팀(교직 관련) : 02-2220-0055
* 진료할인 의뢰서: 졸업생, 수료생, 제적생은 총동문회(☎ 02-2294-8585)에 동문우대카드 발급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졸업생(학부) 학위증 재발급시 해당 캠퍼스 학사팀 문의 요망(서울 / ERICA) - 재발급 증지 수수료 : 30,000원
단, 2000년 이전의 졸업증서는 재발행되지 않습니다.

       

Ⅱ. 증명 발급 방법

1. 무인자동발급기 (☎ 02-2291-4006(기기오류)/ ☎ 02-2220-0068(기타문의)

  • 발급장소 : 한양플라자 1층(중앙출입문옆) 학생회관 앞(디지털라운지), HIT 건물 1층
  • 이용방법 : • HY-in 포털 로그인 방식(HY-in 아이디, HY-in 비밀번호)입력 후 증명서 발급
  • 포털(HY-IN)아이디 모르는 경우 : 회원가입을 하시면 안 됩니다.
  • 포털 아이디는 학번 10자리입니다.비밀번호는 비밀번호 찾기 이용바랍니다.
       - 2000년도 이전 학번인 경우 학번 앞에'19'를 붙입니다. (예 :기존 학번이 80123456인 경우, 1980123456)
  • 이용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 한양플라자, 학생회관 건물 내부 사정에 의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미납 증명제한 : 백남학술정보관(02-2220-1367) 문의
  • 발급비용
    발급비용
    학생구분 국문 영문
    재학, 휴학, 수료생 500원 1,000원
    졸업생, 제적생 1,000원 1,000원

2. 인터넷 증명발급 (☎ 070-8656-0551)

  • 개인의 컴퓨터(칼라프린트가 가능한 PC)로 직접 증명서 출력
  • 이용방법 : HY-in 포털 로그인 - 증명발급 – 인터넷증명발급(유료)
  • 포털(HY-IN)아이디 모르는 경우 : 회원가입을 하시면 안 됩니다.
  • 포털 아이디는 학번 10자리입니다.비밀번호는 비밀번호 찾기 이용바랍니다.
       - 2000년도 이전 학번인 경우 학번 앞에'19'를 붙입니다. (예 :기존 학번이 80123456인 경우, 1980123456)
  • 학교 측에서 해외기관으로 증명서를 E-mail로 발송해야 할 경우 전자증명서 발급 후 haksa@hanyang.ac.kr로 전달 바랍니다.
  • 이용시간 : 24시간
  • 도서미납 증명제한 : 백남학술정보관(02-2220-1367) 문의
  • 발급비용
    발급비용
    학생구분 국문 영문 대행 수수료
    재학, 휴학, 수료생 500원 1,000원
    • 대행수수료 별도 발생
    • 금액은 발급 방법 및 매수에 따라 상이함
    졸업생, 제적생 1,000원 1,000원
  • 결제방법 :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 문의처 : 디지털존(웹민원센터) 고객센터 (☎ 1644-2378)
  • 1984년 이전 졸업생/제적생 가능

3. 행정기관 FAX 민원

  • 신청장소 : 전국 행정기관 (시·군·구청, 읍·면·동사무소 민원실 및 출장소)에서 팩스민원을 신청하여 발급받음
  • 신청방법 : 행정기관 방문 후 민원 신청서 작성 또는 정부포털사이트 민원 24
    https://www.gov.kr 에서 온라인 신청 후 동사무소 방문수령
  • 소요시간 : 신청 후 3시간 이내
  • 이용시간 : 평일 (월~금) 08:30~17:30
  • 발급비용
    발급비용
    발급비용 수수료 비 용
    1000원 300원 행정기관에 지급

4. 우편민원 (☎ 02-2220-0068)

교내 포털우편민원

발급방법 : HY-in 로그인 → 증명발급 → 우편증명발급 신청 → 우편료 입금 확인 → 빠른 등기 발송

발급비용
우편료 국내
  • 01 ∼ 04매 : 3,640원
  • 05 ∼ 10매 : 3,840원
  • 11 ∼ 15매 : 4,040원
  • 16 ∼ 20매 : 4,140원
  • 21매 이상 : 4,640원

학부 및 대학원 증명서를 각각 신청 시 우편료는 전체매수에 의하여 1번 입금하시면 됩니다.

익일특급(1~2일 소요)
국외

국가별, 무게별로 상이함.
주요 국가 요금 = 미국 및 캐나다 : 23,100원
(단, 주소지가 P.O Box와 Campus Box의 경우에는 일반 EMS 요금으로 변경되며, 우편 증명 신청 시 금액 확인하여 입금하시면 됩니다.)

국제우편 EMS 프리미엄
(5~6일)
증명서발급료 재학생 국문 : 500원 / 영문 : 1,000원
졸업생 국문 : 1,000원 / 영문 : 1,000원
증명종류 입금액 우편료 + 증명서발급료
입금계좌
  • 신한 100-031-690186 (서울우편증명료)

소속 캠퍼스 계좌에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입금자명 증명신청자와 입금자명이 동일인이어야 함. 다른 경우 입금자명을 증명 신청시 게재하고,교무처 학사팀(02-2220-0068) 으로 필히 연락 주시기 바람.
발송시간
  • 오전에(정오 12:00 전까지) 입금 완료하신 건은, 익일 일괄 1번 발송됩니다.
  • 우편 증명 신청이 많을 경우나 내부 일정이 발생한 경우, 발송시간이 다소 늦어질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유의사항
  • 본인의 전화 연락처를 꼭 기재할 것.
  • 증명신청 및 수수료 입금 후 일주일 이내에 증명서를 받지 못하였을 경우 전화 연락.
  • 상담전화 : 서울캠퍼스 학사팀 02-2220-0068, ERICA캠퍼스 학사팀 031-400-4216
  • 기관요청 동봉서류(예: NCEES등) 있을 경우 : haksa@hanyang.ac.kr 로 자세한 설명과 함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Ⅲ. 발급 전 주의사항

  • 1.영문발급전 - 미입력시 미발급
    영문이름 확인 (HY-in 포털 로그인 후, 「 My홈 → 기본설정 → 신상정보정정 → 영문이름 확인(변경가능)」
  • 2.발급제한 - 도서미납 문의 ☎ 02-2220-1367
  • 3.결제가능 방법
    • 무인발급기 – 신용카드, 체크카드, 교통카드
    • 인터넷발급비용 – 신용카드, 체크카드, 핸드폰 소액결제
    • 학사팀발급 – 학적부 – 신용카드만 결제가능
  • 4.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해 학사팀 방문 발급 시
    • 본인방문 (신분증 지참)
    • 본인 외 타인(가족)방문 발급시 준비서류 (위임장, 위임자신분증사본, 위임받은자 신분증)
  • 5.포털 HY-in (https://portal.hanyang.ac.kr) 로그인 방법
    • 로그인 화면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기능
    • HY-in 최초 사용자 혹은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기능 사용 불가 시 해당 부서로 전화 문의 (학사팀 02-2220-0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