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운로드 안내 : 각 내용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PNG 파일은 배경이 깨끗하게 지워진 이미지로 PPT 등에 바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한양대학교 심볼마크는 University Identity System의 기본 요소로서 한양대학교의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이 되는 대표적인 상징이다. 시각적 이미지의 통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심볼마크는 한양대학교의 구성원에게 일체감을 조성하고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므로 사용에 있어서 특별한 주의를 요한다. 최소 사용규정은 심볼마크의 재현성을 고려하여 정한 것으로 최소사이즈(15mm) 이하의 사용을 금한다.
심볼마크의 의미
1. 원
기존의 엠블럼 형태를 모던하게 단순화하여 세계로의 도약을 위한 한양인의 의지를 원으로 형상화하였다.
2. HANYANG UNIVERSITY
세계와 미래를 향해 눈부시게 뻗어나가는 본교의 진취적 기상과 세계 속의 한양을 담아내고 있다.
3. 배지
‘으뜸 ’과 ‘큼’ 을 상징하는 ‘한’ 자의 윤곽에 한양을 새긴 최초 배지를 축소한 것으로 한양을 상징하던 배지의 대표성과 의미를 살리고 개교 이래 면면히 이어온 한양의 정기와 굳건한 기반을 나타낸다.
4. 1939
건학년도인 1939는 한양의 역사와 뿌리를 상징한다. 이는 숭고한 건학 정신을 계승하고 전통 아래 뿌리내리고 있음을 의미한다.
5. 개나리
본교의 교화인 개나리는 척박하고 열악한 환경 속에서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워 내는 강인한 꽃으로써 봄을 전하는 개나리를 주위로 받아 올려, 인류를 향한 따듯한 사랑이 실천되는 아름다운 세계를 형상화 하였다.
6. 점
한양대학교의 기상과 의지를 하나로 모으는 구심점을 의미한다.
한양대학교의 2차 심볼마크는 기존 심볼마크의 단순화된 표현을 필요로 하는 매체에만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심볼마크이다. 사용상에 있어서 적용된 심볼마크가 다양한 매체에서 동일한 이미지를 나타내기위해 형태와 색상의 왜곡이 없도록 사용한다. 최소사용규정은 심볼마크의 재현성을 고려하여 정한 것으로 최소사이즈(15mm) 이하의 사용을 금한다.
(B)
교직원과 학생들의 관계를 보다 친밀감 있게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한양대학교의 이미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상징물입니다. 이니셜 로고는 한양대학교의 전통과 비전을 나타내는 Basic UI와 차별되는 친근하고 활동적인 이미지로서 주로 학생들이 프로모션 아이템에 제한적으로 활용하도록 하며 대내적인 학교축제 및 각종행사 등에 사용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