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7.30] 한양대 국제교육원,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에서 한국어과정 우수 사례 발표
게시글 상세보기
제목

[24.07.30] 한양대 국제교육원,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에서 한국어과정 우수 사례 발표 2024/07/30

미디어전략팀 2024/07/30 추천 0 / 신고 0 조회 : 752

URL복사/SNS공유

http://hanyang.ac.kr/surl/AzvlB

내용 한양대학교 국제교육원(원장 최일용)이 지난 22일 국립국제교육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 제31차 하계 워크숍에서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고, 한양대가 30일 밝혔다.
 
워크숍은 정명숙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장(부산외대 한국문화교육원장)의 개회사로 시작되었으며, 국립국제교육원장의 환영사, 장소원 국립국어원장과 이해영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의 축사로 이어졌다.
 
이후 주제 특강으로 서울고등법원의 이영창 판사가 '교사 직무 관련 판례'에 대해 발표하고, 교육부 강효근 사무관이 'Study Korea 정책과 교육 국제협력 증진 제의 개발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한양대 국제교육원 임정남 교수와 부산외대 한국어문화교육원장이 한국어 단기 프로그램 운영 사례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한양대 임정남 교수는 이날 발표에서 한양대의 다양한 한국어 단기 프로그램 운영 현황과 사례를 소개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시스템을 설명하여 청중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오후에는 '한국어교육기관의 발전을 위한 토론' 시간이 마련되어, 참가 기관의 대표 및 담당자들과 함께 사례 발표와 연수 운영에 대한 집중 토론이 진행되었다. 분과별 토론을 통해 ▲개발도상국 연수생 유치 ▲체계적인 유학생 관리 및 지원 ▲교사의 법적 지위 및 처우 안정화 ▲변화하는 한국어교육 환경에 맞춘 운영 다각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는 한국어 교육의 교류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06년 4월에 출범한 기관으로, 현재 176개 대학 교육 기관이 소속되어 있으며, 매년 워크숍을 통해 한국어 교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참가자 단체사진

댓글달기

게시글 / 이전글 - 다음글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